본 약관은 주식회사 파인더스(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웹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보인다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의 이용과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는 관련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보인다앱”이라 함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어플리케이션, 웹페이지 등을 포함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보인다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며,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게시판, 검색, 채팅 등), 전문가찾기 서비스, 회원이 AI 챗봇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AI 챗봇 서비스, 회원의 정보와 다른 회원의 정보를 비교・분석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금융과 관련된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다만, 회원이 일정한 요건을 갖추었는지 여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 및 이용 한도는 회원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④ "전문가"라 함은 유효한 보험설계사 자격을 보유하거나 손해사정사 자격을 보유하고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아이디” 또는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⑥ “닉네임”이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하며, 아이디와는 별도로 서비스 사용 중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표시될 별도의 호칭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 또는 계정을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보인다앱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링크 및 기타 형태를 불문하고 특정 정보를 내포하고 있는 정보를 총칭합니다.
⑨ “푸시메시지”라 함은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가 보인다앱을 설치한 회원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메시지를 말합니다.
⑩ “보험상품”이라 함은 보험업법 제2조에 정의된 내용을 의미합니다.
⑪ “보험회사”라 함은 보험업법에 따라 허가를 받은 보험업을 경영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⑫ “보험정보”라 함은 회원이 가입한 보험상품에 관한 상세정보(보험회사, 보험료, 보험계약상태, 보장항목, 보험기간 등 보험상품에 관한 정보 일체)를 의미합니다.
⑬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미션을 완료했을 때 보상으로 지급되는 선불식 전자지급수단을 말하며 소멸 전까지 서비스 상에서 포인트 미션 참여, 캐시 전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⑭ “캐시”라 함은 “보험료지원금”으로의 환급을 위해 포인트를 전환한 것을 말하며 포인트에 “전환율”을 곱하여 정해지는 값을 의미합니다.
①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보인다앱을 통해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서비스 운영정책”,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한 다음 회사가 요구하는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보인다앱의 가입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회사가 아래의 각 호의 요건을 충족한 가입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가입신청자 사이의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가입신청자는 회원의 자격을 취득합니다.
② 본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서비스 운영정책”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에 대한 동의에 대한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 당시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서비스 운영정책”,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에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위 가입신청자는 본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서비스 운영정책”,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원은 보인다앱을 통해서 열람된 본인의 보험정보를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에 제공하며, 회원 또는 회사가 회원의 보험정보를 수집・분석・활용하는데 동의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보인다앱을 통해 한국신용정보원이 제공하는 “내보험다보여”의 보험정보를 수집・분석・활용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이 올바르게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가입신청 명의가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 본인의 명의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4.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 명의가 아님이 확인된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한 경우
6.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7.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부정한 용도 또는 회사의 이익이 아닌 다른 자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10. 법인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하여 가입신청 승낙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⑧ 회사의 이용계약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⑨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의 추가적인 약관동의, 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은 추가적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본 약관보다 추가적으로 적용되는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한 보험정보, 회원이 직접 입력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2. 1호의 보험정보 및 게시물을 다른 회원이 열람할 수 있게 공유하는 서비스
3. 2호와 관련한 회원 간 커뮤니케이션 등을 지원하기 위한 운영서비스
4. 회원과 전문가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상담채팅 연결 서비스
5. 회원이 AI 챗봇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AI 챗봇 서비스
6. 회원의 보험금 청구 내역 조회 서비스
7.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
8. 보험 및 금융상품에 대한 분석・추천・관리, 금융 관련 통계서비스
9. 회사가 보유한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10. 포인트, 캐시, 보험료지원금 등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 서비스
11.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12. 기타 본 조 각 호의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결된 서비스
② 회사는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한 서비스의 내용을 보인다앱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관련 규정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
① 회원은 보인다앱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그 이용을 위하여 본인 확인 및 실명 확인, 접근매체를 통한 인증,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이 필요합니다.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본 약관 이외에 개별 약관에 대한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은 특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보인다앱의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시스템 점검 등의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보인다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이용합니다.
③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휴사 제공 정보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의 제휴사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 이용에 관해서는 회원과 제휴사 사이에 제휴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 간 체결한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없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그에 기반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제휴사의 사정으로 정보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보인다앱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채팅상담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보험상품 상담, 보장분석 상담, 보험상품 가입, 보험금청구 상담, 손해사정 서비스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개하는 서비스(이하 “전문가 연결서비스”라고 함)를 제공합니다.
② 전문가 연결서비스는 보인다앱 내에서 회원과 전문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채팅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써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한 보험정보, 회원이 직접 입력한 게시물 이외에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전문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과 전문가 간에 이뤄지는 전문가 연결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전문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가 있거나 제휴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이 중대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을 보인다앱 내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
2. 금융회사, 신용정보조회기관, 통신사 등 관계 기관의 서비스 점검시간
3.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4.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과도한 트래픽 발생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사정 변경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회사가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 필요에 의하여 서비스의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할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폭동, 전쟁, 테러,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 또는 종료하는 경우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알릴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거나 보인다앱에서 회원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이에 따른 탈퇴 절차를 거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통하여 제3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해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② 회원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또한 탈퇴 시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 등이 있는 경우에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임의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3조 제4항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에 해당됨을 확인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6.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9.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보인다 서비스 운영정책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며, 해당 회원은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킬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개별 약관에 따른 특정 서비스의 이용계약도 함께 해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가상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일종으로, 보인다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혜택으로 적립됩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관련된 조건 등이 결정되며,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방침을 정합니다.
① 포인트의 적립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통하여, 회사가 지정한 일정한 행위를 완료하였을 경우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회사 정책에 따라 고정적 또는 가변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그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가입 및 보험정보 연동
- 보험톡톡 게시물 작성
- 전문가 답변 만족도 평가
- 포인트 미션 참여
- 친구초대
- 그 외 서비스에서 지정한 행위 완료
2.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②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원은 포인트를 캐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캐시는 포인트에 회원 별로 부여된 레벨에 따른 전환율을 곱한 값으로 전환됩니다.
3. 회원은 보인다포인트를 사용하여 보인다앱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의 한도
1.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 보유, 캐시 전환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의 한도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의 취소 및 소멸
1.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즉시 모든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일 또는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되며,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2.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적립 순서에 따라 유효기간 종료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를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서비스를 통하여 안내하도록 합니다.
4. 서버에 입력된 포인트와 클라이언트 상의 포인트 간의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즉시 모든 포인트는 소멸되며, 탈퇴한 회원이 6개월 이내 재가입한 경우 최초 가입 당시 포인트를 지급받기 위해 했던 동일한 행위에 대해서는 포인트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포인트 지급 이후에도 해당 사항을 확인했을 시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합니다.
캐시는 포인트에 회원 별로 부여된 레벨에 따른 전환율을 곱한 값을 말하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가상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일종입니다. 캐시는 회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관련된 조건 등이 결정되며,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방침을 정합니다.
① 캐시의 사용
1. 캐시의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원은 캐시를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과 절차에 따라 본인이 등록한 계좌로 현금으로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3. 1캐시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현금으로 환급 받을 시 발생하는 세금 및 제반 수수료는 환급 요청 금액에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② 캐시의 한도
1. 회사는 캐시의 보유, 현금 환급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사의 정책에 따라 캐시의 한도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캐시의 취소 및 소멸
1.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즉시 모든 캐시는 소멸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캐시는 일 또는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되며, 캐시의 유효기간은 전환일로부터 1년 입니다.
2.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캐시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적립된 캐시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캐시는 전환 순서에 따라 유효기간 종료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캐시를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캐시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서비스를 통하여 안내하도록 합니다.
4. 서버에 입력된 캐시와 클라이언트 상의 캐시 간의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5.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즉시 모든 캐시는 소멸됩니다.
6. 캐시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합니다.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인스턴트 메시지, 보인다앱 내 푸시알림, 이메일 등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원이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로 등록된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통해 제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통한 통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있어서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보인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3. 회원이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탈퇴했거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4. 회원의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사용이 정지된 경우
5.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제공하는 회사의 시스템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통지를 발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회사는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보인다앱 내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사전에 처리목적, 제공목적 등을 명시하며, 회원의 동의없이 처리, 제공 또는 목적 외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과 제3자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데이터분석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의 다른 업무에 이용하거나 제휴 서비스 제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유용한 정보(광고를 포함)를 제10조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보인다앱,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을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맞춤형 광고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정보를 수집·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정보(ADID)
2. 보인다앱 방문기록 또는 활동기록
3. 기타 보인다앱 이용에 대한 행태정보
③ 맞춤형 광고를 위해 수집한 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하지 않으며, 일반 개인(신용)정보와 동일한 보안 기준을 가지고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임직원을 교육 및 관리하며, 관련 법령이 정하는 기술적 보안 기준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처리하여야 하고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①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회원이 동의한 개별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명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이용기기 등(이하 포괄하여 ‘서비스 이용매체’)을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지 아니하며, 타인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매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본 조에 따라 금지되는 행위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내용은 예시를 열거한 것입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비스에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에 제공 또는 가능하게 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및 보인다앱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 및 보인다앱을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보인다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11.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12.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보인다앱을 변경하거나 보인다앱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4.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6. 보인다앱 상에서 노출 횟수 및 클릭 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17. 보인다앱에서 제공하는 전문가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이 전문가 활동을 하는 행위
18. 보인다앱의 게시물 및 프로필 상에 본인의 개인정보(연락처, 검색 키워드, SNS계정 아이디, 외부 유입이 가능한 링크, 사무실/업체 주소 등)를 남기는 행위
19. 기타 사회 통념상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위
20. ⌜산업안전보건법⌟에 반하여 회사의 고객응대근로자에게 폭언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회사는 본 조를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 해지, 각종 혜택 및 포인트의 환수, 재가입 제한 등의 조치 및 여하한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행위를 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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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의 게시물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허위 사실을 내용으로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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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설명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제3자에게 공유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게시하는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증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제3자와 회원 또는 회사 사이에 소송, 이의제기, 권리주장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고 해당 분쟁을 해결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⑦ 본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① 주식회사 파인더스의 모든 구성원은 AI 윤리를 중요하게 여기며 자체적인 AI 윤리규정을 준수합니다. AI 윤리규정은 보인다앱의 AI 챗봇서비스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습니다. AI 윤리규정은 다음 각 호로 제정한 기본원칙을 준수합니다.
1. “사람을 위한 AI” 파인더스는 AI의 개발과 이용에 있어 인간 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습니다. AI가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기술이지만, 완벽할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파인더스는 사람을 위한 AI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다양성을 존중하는 AI” 파인더스는 다양성의 가치를 반영하여 AI가 이용자에게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고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AI를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3.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안전한 AI” 파인더스는 AI의 개발과 이용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법적 책임과 의무를 넘어 이용자의 프라이버시가 보호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정보 보안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② 회사의 AI 윤리규정은 지속적으로 개정될 수 있으며, AI 윤리규정 개정 시 회사는 보인다앱 또는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① 회원은 보인다앱의 AI 챗봇서비스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악의적인 목적의 사용이란 AI 챗봇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고의적인 입력값을 통해 부당한 차별적 의견 또는 부당한 가치 판단 등 편향적인 결과값을 발생시키는 것이 대표적이며, 그밖에 회원이 악의적으로 AI 챗봇서비스를 사용하여 발생시키는 문제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은 보인다앱의 AI 챗봇서비스를 사용하며 발생한 ‘문제가 되거나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한 결과물’에 대해서는 발견 즉시 회사에 해당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통해 회원은 회사가 관련 부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본 조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제9조 따라 별도의 공지없이 이용이 정지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AI 결과값을 외부에 공개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그에 대한 법률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AI 챗봇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의 입력값과 결과값은 회사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활용될 수 있으며 모델 평가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회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에 대한 제한이나 면제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 등)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휴사와 계약을 통하여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는 해당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계약은 계약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회원 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전문가 상호간, 회원과 제휴사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이용기기 등 서비스 이용매체를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되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단순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금융상품 가입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인다앱에 제공되는 정보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서비스가 지연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보의 오류나 서비스의 지연에 대해 회사 및 기타 정보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의 진정성, 정확성 신뢰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또는 이를 열람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보인다앱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약관 변경 내용을 게시하거나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 이라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 cs@boinda.kr
② 회사는 영업일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사는 회신 기간 내에 처리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처리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호 : 주식회사 파인더스
② 대표자 : 윤상일, 두영민
③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101호
④ 대표전화 : 1600-0452
⑤ 이메일 주소 : hi@boinda.kr
본 약관은 2024. 7. 15. 부터 적용됩니다.